한국어

기초 성경 공부

영, 혼, 육

조회 수 97525 추천 수 0 2013.03.11 17:42:55

하나님께서 아담을 창조하실 때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하나님의 모습으로 인간을 만드셨다(창1:26-27).

우리 인간은 성경에서  영, 혼, 육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히4:12, 살전 5:23).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하나님의 모습으로 만들었을 때 영과 혼과 육이 있다면,

모습은 형상을 본뜬 것이므로 하나님께서도 영과 혼과 육체가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은 성령님 이시고, 육체로 나타나신 하나님은 바로 아들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고, 혼으로 계신(사42:1, 렘9:9, 판10:16;주의 혼) 하나님은 바로 성부 하나님이신 아버지 하나님이시다.

 

성육신 하시기 전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 전부터 육체로 계심을 성경은 말하고있다.

 

에스겔1:26-28에서 "…보좌의 형상 위에는 그 위로 사람의 모양같이 생긴 형상이 있더라."하였고, 창세기18:1(주:LORD ;남성으로 나타난 세 천사)과 창세기32:24-30에 주의 천사(A MAN)는 바로 성육신 하시기 전의 예수 그리스도께서 직접 나타나신 것이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임마누엘(하나님이 함께 하심) 예수(독생자;구원자, 메시야) 그리스도(기름부음을 받은 자: 성령님)이심을 명심하라.

마태복음3:16-17에서도 하나님의 영이 비둘기같이 내려와 예수님 위에 머무르고, 하나님께서 음성으로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그 안에서 내가 기뻐하노라"하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몸 안에 혼적으로 계신 성부 하나님이시고, 성삼위 일체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몸 안에 항상 같이 계심을 알 수 있다.

****참고사항,

또한 요한복음14:6에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사람이 아무도 없느니라."하시는 말씀은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은 하늘 나라에도 계시지만, 예수님 몸 안에도 계시므로 지상에 계신 예수님께서 말씀하실 때, 아버지께로 '갈' 사람이 아니라 아버지께로 '올' 사람이라고 말씀을 하신다. 즉 예수님이 하나님이심을 말씀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느니라."라고 하신 것이다(요14:9).

출애굽기3;14;나는 곧 나 니라(I AM THAT I AM~),나이신 분께서

 신약 요한복음14;6에 나는 길이요(I AM THAT THE WAY)

진리요(I AM THAT  THE TRUTH),

생명이라(I AM THAT THE LIFE),

즉 구약의 나는 곧 나이신 분께서 신약에는 나는 길이요,진리요,생명이시라는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께서 직접나타나신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육체로 나타나신분이 바로 육신적인 하나님이신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이신것이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 영, 혼, 육
2 거듭남이란 무엇인가?
1 구원은 쉽게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