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70권을 통해 천국과 하나님의 나라가 기록되어 지는데, 성경을 보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God)과 하늘(Heaven)이 같이 쓰여지지 않음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하늘은 장소이나 하나님은 장소가 아니라 영이시다. 천국과 하나님의 나라가 같다면 왜 천국이란 말과 하나님의 나라라는 두 가지 말로 나누어서 기록하셧겠는가?
하나님의 나라 (The Kingdom of God)
하나님(God)은 영이시기 때문에 앞에서 언급한 하늘(Heaven)과 달리*** 하나님의 나라는 영적인 나라를 의미한다.***
하나님의 나라를 정의하고 있는 성경말씀들을 살펴보자.
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을 수 없으며, 썩을 것은 썩지 아니하는 것을 상속받을 수 없느니라. (고전15:50)
하나님의 나라는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라 다만 성령 안에서 의와 화평과 희락이라.(롬14:17)
여기서 먹고 마시는 것은 물질적인 것이나 성령 안에서 의와 화평과 희락은 보이지 않는 영적인 것이다.
또 사람들이 '보라, 여기 있다!' 또는 '보라, 저기 있다!' 고도 말하지 못하리니, 보라, 이는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 안에 있기 때문이라."고 하시더라.(눅17:21)
하나님의 나라는 구원받은 사람 안에 있으나 하늘은 그 사람 안에 있지 않다. 이처럼 하나님의 나라는 영적인 나라임을 알 수 있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요3:3)
우리 인간은 육신으로 한번 태어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을 받는 순간 아담이후로 죽은 영이 살아나고(요6:63), 혼이 구원을 받는(벧전1:9 약1:21, 사55:3) 그리스도의 할례가 이루어지는 것이며(골2:11) 하나님께서 값없이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의 선물을 주시는 것이다(엡2:8-9).
이것이 바로 거듭남(다시 태어남;BORN AGAIN)을 말하는 것이며 이러한 상황을 보이지 않는 나라인 영의 세계 즉,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갔다고 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