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성경 공부

백보좌 심판

조회 수 61331 추천 수 0 2013.03.12 13:58:18

요한 계시록 20:11 - 15 "(11)또 내가 큰 백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분을 보니, 그의 면전에서 땅과 하늘이 사라졌고 그들의 설 자리도 보이지 않더라.(12)또 내가 죽은 자들을 보니, 작은 자나 큰 자나 하나님 앞에 서 있는데,책들이 펴져있으며 또 다른 책도 펴져있는데 그것은 생명의 책이라. 죽은 자들은 자기들의 행위에 따라 그 책들에 기록 된 대로 심판을 받더라.(13)바다도 그 안에 있던 죽은 자들을 넘겨 주고 또 사망과 지옥도 그들 안에 있던 죽은 자들을 넘겨 주니 그들이 각자 자기들의 행위에 따라 심판을 받으며 (14) 사망과 지옥도 불 못에 던져지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15)누구든지 생명의 책에 기록되지 않은 자는 불 못에 던져지더라. "
 
자, 이것은 천년 왕국 끝에 영원세계로 들어 가기 전의 마지막에 있게 될 심판이다.아담 이후로 구원 받지 못한 모든 지옥에 있던 혼들을 공중에 다시 살려놓고 마지막으로 심판을해서 그들을 영원히 꺼지지않는 유황불의 구덩이에 넣어서 지구로부터 최소한 200-500억 광년이상 떨어진 우주공간 맨 아래 궁창 아랫물이 있는 어느 공간으로 던져버리고 다시는 만날 수 없는 마지막 심판인 것이다. 또한 사탄과 마귀들,타락한 천사들도 같이 심판을 받는 것이다.
 
사람들이 성경을 믿는다고 공언하면서 성경을 배격하고 심판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그들은 거의 항상 이 심판에 관해 이야기를 하고 다른 심판들에 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성경은 7종류의심판이 있다) . 즉 그들은 그리스도를 믿고 난후에 죄의 고백과 봉사를 통해 하늘나라에 가려고 애쓰고 있다. 성경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믿고 시인해야 구원의 확신도 있는 것이지 감정이나 느낌이나 꿈으로 대략 구원 받았다고 믿는 것이 아니다. 구원 받은 하나님의 아들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며 갈급 해 하고 그 진리의 말씀인 바르게 된 예수 그리스도의 교리와 하나님의 경륜을 공부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핏값을 증거하고 전파하기 위하여 몸부림 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못하고 구원의 확신이 없는 구원 받지 못한 자들은 어느날 그 들이 죽은 후에 깨어나서야 구원을 받았는지 못 받았는지 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 이렇게 그들의 혼란이 야기되는지 아는가? 그 들은 바르게 번역되고 기록된 성경으로 바르게 된 예수 그리스도의 교리와 하나님의 경륜을 공부하지 않는다. 그들은 올바르게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지 않는다(딤후2;15).그 들은 모든 것을 엉망으로 만든다.
 
이 백보좌의 심판은 지구상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7년 대환란 후에 지상 재림 하시어 예루 살렘에서 1000년 동안 통치하시는 천년왕국이 끝나고 영원 세계로 들어 가기 전 마지막심판이며, 이 심판에 나타날 사람들은 하나님이 예비하신 구원을 받아들이지 않았기 대문에 심판 받게 될 사람들이다. 이 심판은 바로 영원한 정죄함을 받은 "죄인들의 심판"인 것이다. 죄인이 죄에 대한 하나님의 치료책인 주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지 않을 때 이 심판에 직면하게 된다.. 이 심판에 직면하게 되면 ,성경이 <우리의 모든 의는 더러운 걸레 같으며사64;6>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자기 스스로 의롭다고 하는 사람은 더러운 걸레를 입고 이 심판을 맞이하게 되는 것이다. 그 심판에 서게 되면 다 닳아 빠진 낡은 그 물을 입고 있는 것과 같을 것 이다. 그들은 거기 서서 모든 허탄 한 말에 대해 심판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 하노니, 사람이 말하는 어떠한 빈말이라도 심판 날에는 그에 관하여 해명하게 되리라마12;36> 내가 구원 받지 않은 사람으로서 그런 성경 구절을 듣는다면,나는 공포에 질릴 것이다. 나는 그 문제에 대해 뭔가 결정을 내릴 것이다.

 

나는 하나님의 구원에 관한 계획을 듣고 복음을 받아들여 구원 받았다. 1988년7월 어느 주의 첫날에 교회에 처음 나가서 '죄 짐 맡은 우리구주(찬송가487장)'를 찬양하는 가운데 죄인 됨을 자백하고 진실로 내 마음으로 예수님을 영접하면서 구원 받고 하나님의 아들이 된 것이다. 그들의 불도 꺼지지않고 그들의 벌레도 죽지않는 영원한 지옥의 형벌에 처하기가 실로 몸서리 쳐질 징도로 두려운 것이었다(막9;44,46,48,사66;24).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여 주님의 거룩한 보혈의 피로 구원 받고(롬10;9-13,골1;14,20), 지옥으로 밖에 갈수 없었던 완악하고 거만하고 교만한 이 죄인을 자비 하심으로 구원 받게 하시는 성령님의 인침을 받아 하나님의 아들이 된 것이다(벧후3;9,엡1;13-14,4;30,,고후1:22,요1;12).

 

자기가 행하고 말하고 생각 했던 모든 것이 오늘 밤 여기서 천연색으로 음향과 함께 2시간동안 커다란 스크린에 방영되어 나온다면 똑 바로 서서 그것을 지켜볼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아마 이 나라에서 18살 이상 된 사람치고 그 앞에 똑바로 서서 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이 나라에는 너무나 많은 위선자들이 있다. 성령도 받지 못한 목사가 성경적으로 구원의 확신도 모르며 성도들을 은사주의와 기복신앙,신비주의, 비 성경적인 교단의 교리와 체험을 간증함으로 거짓교리로 성도들을 인도하고 유혹하고있는 가증한 자들이 너무나도 많은 것이다. 그들은 그때에 가서 그 상황을 참아 낼 수 없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를 영접하지않고 신뢰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서게 될 자리가 있다. 바로 백 보좌 심판인 것이다.
 
마22장 혼인잔치의 비유에서 '자기의 의' 라는 더러운 걸레를 걸치고 준비하지 않은 채 이 심판을 맞이하는 사람의 실체를 볼 수 있다. 계 19장7-9에서 흰 세 마포는 "성도들의 의"라고 하면서 혼인식에 참가하면서 통과 하게 하시는 예복인 희고 정결하고 깨끗한 세 마포인 '성도들의 의'를 입지않고, 예복도 입지않은 사람이 손님으로 들어왔다가 바깥 흑 암에 던져지는 지옥의 형벌을 받는 것을 볼 수 있다. 마태복음25장의 예수님 지상 재림 때 민족들의 심판과 7년 환란 때 3째 하늘인 하늘나라의 하나님 보좌 앞에서 이루어지는 구원 받은 자들이 심판 받는 그리스도의 심판석을 혼동하는 사람들은 이해 할 수 없을 것이다(고후5;10,롬14:10-12,고전3;11-15).
 
이 시대의 모든 구원 받은 자들은 부활과 들림 받은 후에 주님과 함께 있다가 그리스도의 심판석 후에 금,은,보석,과 같은 상급을 받고 예수님지상으로 재림하실 때 천 천이요 만 만이요 하는 천사들과 함께(계19;14,5;11) 지상으로 되돌아 올 것이다.그러나 백 보좌 심판에서는 되돌아 올 땅이 없다.3째하늘 이하 온 우주를 즉 하늘들과 땅이 녹아서 사라져버리고 타서 소멸되었기 때문이다(벧후3:12-13).그들은 지옥 불에서 다시 꺼 집어 내어서 두 번째로 사망의 고통을 당하며(계20:6,14-15) 영원한 유황불의 구덩이에 넣어서 다시는 볼 수 없는 우주 맨 마지막 공간 밑으로 던져지는 것이다. 마지막 심판에서(만약 당신이 이 심판을 맞이하게 된다면) 당신은 우주 공간에서 발 아래로 약 200억-500억 광년 밑으로는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서 서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맨 밑으로 우주공간 아래 유황불 구덩이에 던져지어 영원토록 고통을 겪으며 죽을 수도 없는 고통을 영원토록 세세 토록 당하면서 위를 쳐다보고 그 빛이 너무 밝아서 쳐 다 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당신은 다시 발 아래를 내려다본다.
 
주님께서는 '자,네가 말할 기회가 있다.자,말하라! 너는 무엇을 간청 하겠는가?유죄인가?무죄인가?"라고 하실 것이다.당신은 묵비권을 행사 할지도 모른다.이 심판에서 논쟁이란 없다.만약 당신이 '결백합니다"라고 말한다면, 하나님께서는 "좋다,기록을 보자"라고 할 것이다.자, 화면이 나오고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 화면이 조금만 지나면 당신은 '그것을 멈춰요! 그것을 멈춰! 그만해!"라고 소리를 지를 것이다. 미카엘과 가브리엘,모세,베드로,야고보,요한,바울,무디(MOODY),토레이(TORRY),피니(FINNY),휫 필드(WHITEFIELD),스펄젼(SPURGEON) 그리고 당신의 모든 구원 받은 부모형제,친척 친구들,이웃들과 구원 받은 가족들이 당신의 비밀스런 삶의 세부 사항들을 구경한다는 것을 상상 할 수 있겠는가? 당신은 당신자신의 저주에 대해 '아멘'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당신이 우주의 끝으로 약 200-500억 광년아래 불 못으로 떨어지게 될 때 아래로 내려가는 당신은 줄 곳 "아멘' 하고 소리를 지를 것이다.
 
자, 그것은 얼마나 무시무시한 순간인가! 그것에 대해 당신이 어떻게 느낄지 나는 모르겠다. 그러나 내가 어떻게 느낄지는 나는 안다.'나의 마음에 거룩하신 하나님의 자비 하심과 두려움을 가르친 것은 하나님의 값없이 주시는 은혜였고 이 은혜가 나의 두려움을 해방시켰다' 그리고 하나님께 무한한 감사의 영광을 올리는 것이다. 나는 거기 서서 심판 받을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나의 죄는 이미 다 사라져 버렸고 첫번째 심판인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순간 모든 죄를 주님이 다 용서해주시고 다음으로 죄를 자백하면서 죄의 용서를 받았고 그 다음은 하늘나라의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모든 심판을 다 받고 지상에 내려와 있고, 영원토록 주님과 함께 영생하면서 다시는 눈물이 없고 사망이나 슬픔이나 고통과 울부 짖음이 없이 이전의 모든 것을 다 사라져버리고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섭리에 의해 한 점 죄가 없는 영원세계로 영원히 영 원히 주님께 영광 올리며 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계21:4-6,사65:17)
 
어떤 사람은 나에게 두 번째 기회를 주세요? 하고 말할 것이다. 백 보좌 심판이 그에게 두 번째 기회일 것이다. 그러나 이미 늦은 것이다. 당신은 살아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죽어서 10년,혹은 40,100,1000년 쯤 지옥에 있다가 다시 꺼집어 내어 영원한 불 못의 형벌밖에 갈수가 없다는 것이다.

마22장에 어떤 왕이 혼인잔치를 열고 시간이 되자 손님들을 불렀다. 그런데 한 사람은 농장으로 갔고 한 사람은 장사하러 갔다.성경은 그들이 하나같이 변명하기 시작 했다고 한다. 왕은 다른 사람들을 결혼식에 오도록 종들을 보냈지만 들으려 하지 않았다. 마침내 왕은 "큰 길로 가서 불구자들과 절름발이와 ,팔다리가 없는 사람과 눈 먼 자들을 데려오라. 내 아들의 혼인 잔치에 사람들이 오기를 원한다"라고 말한다. 종들은 밖으로 나가서 그들을 데려온다. 그때당시 부자들은 혼인식에 사람을 초대할 때 손님이 문을 통과 할 수 있도록 혼인 예복을 주었다. 이것은 훌륭하고 하얀 세 마포인 "성도들의 의"이다(계19;7-9). 성경은 그의 천사들을 보내어 의인들로부터 악인들을 가려 낼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분은 예복을 입지않고 혼인잔치에 들어온 구원 받지않은 죄인들을 데려다가 '그 사람의 손과 발을 묶어서 데리고 나가 바깥 흑 암에 내어 던져라.거기서 울며 이를 갈고 있으리라"(마22;13)바깥 흑 암은 불타는 유황불속에 집어 넣으라는 것이다.그러므로 이런 친구가 거기에 나타나면, 주께서는 "왜 너는 혼인 예복을 입지 않았는가?"라고 말씀하신다."난 받지 못했어요" 그는 거짓말쟁이이다. 그는 받았다.원하는 자에게는 누구든지 제공된다(사55;1.계22:16-17). 그날에 주께서 심판하시는 자리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할 것이다
 
 "그렇지만 나는 감리교회의 장로인데요' '그를 밖의 흑암에 던져라"
 "그렇지만 주님, 저는 장로교 장로이면서 세상 복지재단과 구제기금의 연합 회장인데요' "밖으로"
 "그렇지만 주님, 저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었고 침례를 받았는데요" "너도 밖으로"
 "그렇지만 주님, 저는 목사로서 마귀들을 쫓아주고, 병을 고쳐 주고 주님을 전했는데요" "나가"
 "그렇지만 주님, 저는 여자목사로서 남자보다 훨씬 하나님의 일을 많이 하고 예언을 하면서 교회를 많이 개척 했는데요" "끌어내"
 "그렇지만 주님, 저는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많은 교회와 성도들을 인도하고 세계적으로 방언과 치유 능력을 받아서 병을 고쳐주고 삼박자 오중주 축복을 전하고 다녔는데요" "끌어내,관심도 없고, 나는 너를 모른다"
 "그렇지만 주님, 그렇지만 주님, 저는 교단의 총회장을 하고 증경 총회장을 거치고 ,박사학위가 5개가 넘고, 부흥사 협회장과 성령폭발운동협회장과 국가와 민족을 위한 연합기도회장과 기독교 정당 협회장과 고문과 기독교 총 연합회장등등 엄청난 명예를 갖고 예수님을 전파했는데요" "그래?,가치도 없는 일에 참으로 열심히 했군 ,너의 명예가 하늘을 덮겠구나. 나는 너를 모른다. 그를 밖으로 끌어내라"
 
한 천사가 당신을 붙잡아서 어디로 보낼지 아는가? 당신은 울며 소리지르며, 이를 갈 것이다. 바깥 어두운 곳, 불 못으로 가는 것이다.당신은 잃어버린바 된 것이다!

자! 자세히 관찰해서 자세히 보라.

렘6;16에서 주가 이같이 말 하노니" 너희는 길에 서서 보고 옛길,그 선한길이 어디 있는지 물어 그곳으로 걸어가라.그리하면 너희가 너희 혼들을 위하여 쉼을 얻으리라" 하시는 말씀을 기억하라. 요한14:6에서 주님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I AM THE WAY,THE TRUTH,AND THE LIFE) 하신 그 말씀을 알고 있는가?(출3'14,나는 나니라I AM THAT I AM;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께서 신약에 하나님께서 육체로 나타나신 예수 그리스도이신 것이다딤전 3;16)
 
구원 받고 영생함을 얻고싶은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신뢰하라!
 
지옥에 가서 영원토록 죽지도 못하고 벌레처럼 변경되어 세세토록 고통만 당하고 살겠는가? 그렇게 되고 싶으면 다른 것을 믿고 신뢰하라.
 
주님과 교제 하면서 행복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고싶은가?
 
모든것을 성찰해서 모든 죄를 자백하면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사모하고 바르게 된 예수그리스도의 교리로 하나님의 경륜을 바르게 공부해라. 사람들 한테 인정 받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 받도록 공부해라(딤후2:15). 바르게 번역되고 기록된 성경으로 교단의 교리가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교리만을 바르게 전파하고 성경대로 믿는 사람으로서 성경을 세대적으로 정확하게 나누어서 분별 있게 적용하고 전파하여 가르치며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 올리는 도구가 되어라.
 
주님께 상을 받고,죽어서 그와 함께 영광스러운 본향에 들어갔을 때,주님께"잘하였다,착하고 신실한 종아."라는 말씀을 듣고싶은가? 바르게 된 예수그리스도의 교리를 가르치고 하나님의 경륜을 바르게 전파하는 교회로 가서 공부하며 바르게 된 일꾼으로 훈련 받고 단련되어 신실한 하나님의 일꾼으로 마지막 때의 경점인 이 시대에 진실로 신실한 하나님의 종으로 일을 하라.
 
성경적으로 구원의 확신도 없이 믿음 생활을 하면서 구원 받은 줄로 착각하고, 심판석에 가서 당신의 행위와 성경과 교회회원이라는 것과 잘못된 교단의 교리로 무장한 당신이 얼마나 좋은 사람인가를 증명하기 위하여 당신이 선택한 모든 훌륭한 말들로 자신을 정당화 시키고 싶은가? 좋다.당신은 마지막 심판에 나타나서 불 못으로 던져 질것이다.
 
그러나 그렇게 되지 말라! 구원 받으라! "바로 지금" 구원의 확신을 갖고 성경대로 고백하라,그리고 구원 받으라!
 
즉 "하나님 아버지께서 나의 아버지이시고, 그분의 독생자 (THE ONLY BEGOTTEN SON)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와 모든 인류의 죄를 다 용서해 주시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것을 믿겠사오니 ,주님의 거룩한 보혈의 피로 이 죄인을 구원 시켜 주시옵소서, 죽을 때까지 죽는 그 순간까지 진실로 오직 예수님만을 믿겠습니다". 하고 경건하게 무릎 꿇고 주님을 영접하는 기도를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서 간절히 기도하라. 그러면 당신은 구원 받을 것이다 .그 즉시 당신은 구원 받고 성령님이 인치시고 거듭나면서(BORN AGAIN) 당신 안에 하나님의 나라(the KINGDOM of GOD)가 임하는 것이다(롬10;9-13,요3;3 -8).
 
그런 다음 자신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판단하면서 죄를 지으면 계속하여 자백하면서 용서를 바라고(요일1:8-9)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배워서 하나님께 헌신 되어진 삶을 살아라!! 가서 주님을 위해 일하라!!
 
- 아멘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5 5.시내산의 위치는 오늘날 사우디아라비아에있다.
4 7년 대환란은 언제 일어나는가?
3 예수그리스도의 재림은 언제,어디서,어떻게 이루어지는것인가(왕의 대로;THE King's Highway)?
» 백보좌 심판
1 어느날 갑자기